즐겨찾기 추가최종편집 9.10(월) 15:55
 
소개 CEO 인사 오시는 길 광고문의 구독신청

국화향기 가득한 영암으로 가을여행 떠나요
2018. 11.05(월) 09:23확대축소
“국화향기 가득한 영암으로 가을여행 오세요”

영암군, ‘2018월출산 국화축제’ 내달 11일까지 개최

남녀 노소 모두 즐길 맞춤형 문화체험 행사 등 ‘풍성






2018 월출산 국화축제가 지난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17일간 명품 피서지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영암 월출산 기찬랜드에서 개장, 관광객을 맞고 있다.

‘가을여행! 국화향기 가득한 영암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18 영암방문의 해’와 ‘월출산 국립공원 지정 30주년’을 맞이하여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운영 중이다.

이번 축제에 대해 영암군은 ‘지역을 대표하는 국화작품 전시’,‘기찬랜드 풍광에 어울리는 다양한 국화조형물 및 테마포토존 배치’, ‘전시공간 확대 배치로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추가 제공’,‘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문화 체험 행사 확충’,‘농특산물 판매점 및 먹거리 운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등을 추진방향으로 잡았다.

이에 따라 주요행사 프로그램은 전시행사, 문화행사, 경연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 판매행사로 나뉘어 구성 됐다.

전시행사의 경우 氣찬랜드에 2017년도에 비해 7만 여점이 늘어난 27종 24만여점의 국화분화가 전시되는데 먼저 입구에 랜드마크로 활용할 기찬랜드 상징 조형물과 풀장 내 직경 5m에 이르는 큰바위얼굴 등의 작품이 새로 선보이며 표지석 앞에는 대형 왕인문이 설치되어 웅장한 자태를 뽐낸다.

주차장 내 체험존 주변에는 꽃벽과 꽃볼 조형물이 설치되고 가야금산조 기념관입구와 정원에는 지난해 가장 호응도가 높았던 김창조선생 흉상과 왕인박사상이 전시되며 아름다운 월출산 전경 및 영암국화연구회의 수준높은 분재작품들도 배치된다.

또한 공연장과 산책로 주변에는 다양한 형태의 국화 포토존이 조성되고 펜션 뒤와 전시공간이 확대된 도백교 주변에는 사슴, 돼지 등 동물 캐릭터와 케로로, 뿡뿡이 등 만화 캐릭터가 설치되어 어린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기찬랜드 입구부터 관람로를 따라 국화 3만여점이 배치, 식재되는 등 행사장 전체가 국화로 뒤덮혀 관람객들은 깊어가는 가을 화려한 오색국향에 흠뻑 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기간 주말에는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11월 3일과 11월 10일에는 가을 정취와 어울리는 영암주민들과 삼호고등학교 학생들의 이색적인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평일공연도 풍성하다. 영암군 어르신들의 생활체조 시연 및 관내 예술인 단체가 참여하는 氣찬 경로당 한마당 축제와 성악, 시낭송, 통기타 등의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낭주골 음악회는 축제의 흥을 돋운다.

행사기간 내내 진행되는 체험행사도 다양하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국화화분을 만들고 집으로 가져가 키우는 ‘화목국화 테이크아웃’, 국화동산 의상체험과 국화꽃 화관만들기 등 국화와 연관된 다채로운 체험행사에 워크볼안에서 볼풀공위를 굴러다니는 어린이 맞춤형 놀이터인 ‘국화키드놀이터,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전통방식의 ’떡메치기 체험‘ 연인들의 ’스마트포토 인화체험‘, 가족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고 관람객들의 편안한 휴식처로 제공하는 ’건식족욕 및 지압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2018 월출산 국화축제는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면서, “국화향기로 가득차게 될 월출산 氣찬랜드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진기자 kcj7146@naver.com backdoor20@nate.com        김철진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회사소개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공지사항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제호 : 아트PLUS 등록번호 : 광주 다 - 00259 등록일 : 2013. 9. 18. | 발행.편집인 : 장인균 문의메일 : mdart@mdart.co.kr 웹메일

61234 광주 북구 제봉로 324 (중흥동, SRB빌딩) (주)SRB무등일보 제보 및 문의 062-606-7737(代) 팩스 062-382-0440 Copyright ⓒ mdart.co.kr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 의 사전 허가없이는 기사와 사진을 무단전재 복사를 금합니다